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컨텐츠 갤러리

컨텐츠 갤러리

건강에 해로운! 세계 10대 불량식품

제너럴라이프 (ip:183.100.237.202)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출처 : 프리픽










안녕하세요, 제너럴라이프입니다.

오늘은 세계보건기구 WHO에서 발표한 세계 10대 불량식품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10대 불량식품들은 건강에 해롭다고 합니다.




1. 햄·소시지 등 가공 고기


햄 하나만 있으면 밥 한 공기 다 먹을 수 있을 만큼 맛있지만, 건강에는 해롭다고 합니다. 육가공류에는 발암물질인 아질산염과 방부제가 들어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잦은 섭취는 간 건강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2. 기름에 튀긴 식품


출처 : 프리픽

기름에 튀긴 식품을 섭취할 경우 심혈관 질병을 일으키며, 비타민을 파괴하고 단백질을 변질시킵니다. 또, 다량의 트랜스지방이 식품에 흡수되기 때문에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3. 설탕에 절인 과일류


과일 본연의 맛에 설탕의 단맛까지 더해져 식욕을 자극하는 절인 과일 대부분은 높은 당 함량을 비롯해 색소, 향료 성분 등이 첨가되어 있고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통조림 안에 들어있는 과일류도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네요.



4. 과자류


과자에는 식용 향료와 색소가 들어있어 간에 부담을 줄 뿐 아니라 열량만 높고, 영양은 부족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식품 첨가물을 뺀 재료를 이용해 과자를 만들어 먹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5. 소금에 절인 식품


소금에 절인 식품이라 하면 우리나라에서는 젓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짭짤한 맛이 입맛을 자극해 밥반찬으로 최고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고혈압을 일으키며, 신장에 부담을 줍니다. 또, 자주·다량 섭취할 경우 점막이 쉽게 헐거나 염증이 생기고 암 발생의 위험률을 높이기도 합니다.



6. 통조림류


출처 : 프리픽

참치, 과일, 햄, 밑반찬 등 통조림으로 출시되고 있는데, 통조림류는 가공 단계에서의 열처리로 비타민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가 파괴되며 단백질이 변질됩니다. 또, 음식의 변질을 막기 위해 다량의 방부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이 밖에도 통조림류는 열량이 높지만, 기타 영양 성분은 낮은 편입니다.



7. 인스턴트식품


귀찮거나 시간이 없을 때 끼니를 때워야 할 때 인스턴트식품을 많이들 먹죠. 이러한 인스턴트식품 대부분은 염분이 매우 높고 식품 첨가물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간에 부담을 줄 뿐만 아니라 영양성분도 부족합니다. 자주 먹는 것은 건강을 위해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8. 냉동 간식류 식품


냉동 간식류는 아이스크림을 말합니다. 아이스크림은 당도가 높아 당뇨, 비타민, 지방간 등을 유발하며 아이스크림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식용색소, 향신료 등의 첨가제는 발암물질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 비만이 될 수도 있습니다.



9. 숯불구이류 식품


숯불에 고기를 구워 먹는 것이 더 맛있다는 건 누구나 다 알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숯불에 고기를 구워 먹는 것을 자제해야 합니다. 숯불에 고기를 구울 경우 숯의 유해 성분이 음식에 스며들어 유해하며, 간과 신장에 부담을 줍니다. 숯불에 구운 닭다리 1개에 들어있는 독성은 담배 60개비와 비슷하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 숯불에 구워 먹기보단 그냥 구워 먹는 것이 좋겠죠?



10. 탄산음료


탄산음료의 인산과 탄산 성분은 몸속의 철분과 칼슘을 소변을 통해 배출시켜 건강에 유익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인공색소 및 높은 설탕 함량으로 인해 당뇨병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가 먹고 싶을 땐 당 함량이 없는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